header

search_icon
제목 남양주시, 보육교직원 직무스트레스 해소 위한 ‘행복찾기 워크숍’ 실시
분류 소식안내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21일, 25일과 이달 15일 등 3회에 걸쳐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 프로그램 ‘행복찾기 워크숍: 마음아 안녕’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보육교직원들이 일상에서 겪는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관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이 존중받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힐링 컬러’를 활용해 컬러 하바리움(특수용액을 활용한 형태 보존화)을 제작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 “온전히 자신을 돌아보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박은미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보육교직원들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심신의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보육교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컬러테라피, 1박 2일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환경 개선에 지속 노력할 방침이다

이상영 기자


파일  
등록일자 2024-11-19 10:15:08 수정일자 2024-11-19 10:15:3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