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search_icon
제목 남양주시, 어린이집 관리자·교사 대상 교육 실시
분류 소식안내

남양주시가 어린이집 관리자와 교사를 대상으로 리더십과 지원교육을 실시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관내 어린이집 중간관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신뢰받는 중간관리자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내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들의 긍정적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육교직원 교육 및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리더십 유형과 역량 척도분석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MBTI 특성별로 모여앉아 소통과 리더십 기술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참여형으로 진행돼 교육의 흥미와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른 참여자분들과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소통하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교육에서 배운 이론을 어린이집에 돌아가서 꼭 적용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는 또 지난 12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5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이 느린 영유아 선별 및 지원 방법’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전형적인 발달’에 대해 다시금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해 발달에 대한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어린이집 내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영유아를 조기 선별·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남양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해 시작한 ‘남양주형 영유아발달지원 The 자람’ 사업을 통해 작년 2019년생에 이어 올해 2020년생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발달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고,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출처 : 경기인저널(http://www.gijn.kr)  김종영 

파일  
등록일자 2024-07-17 14:23:49 수정일자 2024-07-17 14:23:4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